Om Dream Dreem Draum Dah Shukraya Namah!
나미찌의 캐해 세상 ₍ᐢ. ̫.ᐢ₎♡

인도 베딕 점성학

베딕 점성술 8하우스 시리즈 #1. 금성이 8하우스에 있다면

namizzi 나미찌 2025. 1. 14. 1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미찌입니다.

 

제가 커미션을 진행하면서 제 글이나 커미션 결과물을 통해서 베딕 점성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괜히 뿌듯합니다. ㅎㅎ 사실 인도 베딕 점성술이 국내에서 그렇게 메이저의 점성술은 아니라서 공부하기가 어려우실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주기적으로 점성술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굳이 공부를 안 하시더라도 제 글을 읽으시면 어느정도 점성술 풀이 글이나 커미션 결과물을 읽으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제 커미션을 신청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차트에서 어떤 차트 구조로 이렇게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서 쓰는거 아시죠..? 예를 들어 7하우스에 태양이 있어서 어쩌고 저쩌고...

아무튼 오늘은 저번 은석님 글에서 못 다한 금성이 8하우스에 있으면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작성 해보려고 해요.  ( 8하우스 시리즈는 앞으로 계속 연재할 예정입니다 )

물론 제 글은 단식이고, 더 자세한 건 컨정션과 에스펙트와 낙샤트라 영향을 보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지만,

** 혹시나 해서 말씀 드리지만, 금성과 다른 행성들이 같이 있으면 해석이 달라집니다. 

 

 어느정도 기본기 개념 정도라고 생각해주시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글을 잘 쓰는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제 나름대로 열심히 이 시리즈를 작성 해보도록 할게요. 사실 걱정이 됩니다... 가볍게 읽어주세요. 아웃풋이 안 좋은 유형입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는 댓글을 달아드리겠지만, 제 스케쥴에 따라서 성의있게 댓글을 달아드릴테니 여유있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우선 글을 들어가기전에 8하우스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려볼게요.

8하우스는 베딕 점성술 12가지 하우스에서 8번째를 맡고 있는 하우스입니다. 

8하우스.. 사실 설명하기 어렵다고 해야할까요. 모호한 하우스예요. 정말 딮한 이야기를 풀이할 수 있는 하우스입니다. 8하우스는 전갈자리 화성의 하우스이고요. 

 

전갈자리의 하우스이다보니, 미스테리한 느낌이 있습니다. 

8하우스는 죽음, 부, 빚(부채), 예기치 못한 사건들, 트라우마, 금기시 되는 것들(터부), 변화 그리고 섹슈얼한 관계를 뜻합니다.

우선 3ex (혹시 모르기에 워딩을 대체할게요) 와 죽음이 왜 관련이 있나.. 8하우스는 water house입니다. 물의 성질을 띄고 있어요. 물은 모든것을 잘 흡수하는 원소이죠? 3ex는 두 사람의 에너지가 서로 상호작용 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3ex는 8하우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 여기서 전갈자리는 대표적인 성과 관련된 별자리이지만, 무언가 가벼운 성적인 관계는 아니에요. 그러니까 전갈자리가 강한 사람이라고 해서 성적인 생활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다는거예요. 오히려 감정적인 교류를 더 중요시 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보통 문란하다고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8하우스의 구조가 좋지 않는 사람은 성적으로 문란할수도 있고, 또 트라우마가 강하게 잡혀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 조심스러운 얘기죠. 약간의 도화살 같은 느낌이에요. 부정적인 도화살이 발현된다면 8하우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구요) 

또 무언가 주변의 공기를 다 잡아먹는 느낌입니다. 섹슈얼한 분위기가 굉장히 강할거예요. (구조마다 다릅니다). 섹시한 것이 아니라 3ex 어필이 되는 분위기예요. 

 

그리고 왜 8하우스가 예기치 못한 사건들을 나타낼까요?

8하우스는 죽음을 나타내기도 한다고 말씀 드렸죠. 우리가 죽음을 에측할 수 있을까요? 그건 어렵습니다.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그 누구도 죽음을 정확히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8하우스는 예기치 못한 사건들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8하우스의 행성과 관련된 운기에 따라서 우리는 갑자기 한 순간에 졸부가 될수도, 아니면 길 바닥에 나 앉을수도 있습니다. 긍정적일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8하우스 native (차트에서 8하우스가 어떤 큰 영향을 주는 사람들) 분들은 약간 잠이 많을수도 있어요. 자도 자도 졸리거나.. 너무 자거나.. 그럴수 있습니다. 귀엽죠? ㅋㅋㅋ 반대로 불면증이 심한 차트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차근차근 작성 해볼게요. 

 

8하우스는 우리의 부와 부채(빚)과도 연결되어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는 어떤 것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해요, 또 돈에 의해서 우리가 변화될수도 있기에. 8하우스는 대출, 부채와 관련된 하우스입니다. 부의 축적과 관련된 하우스는 아닙니다. (이 부분 오해하시면 안돼요 8하우스는 '부

의 축적'이 아닙니다)

 

또 8하우스는 복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복수는 우리의 그림자 면에 있는 부분이에요. 우리의 어두운 면에 있어요. 굉장히 사적인 부분에 있는게 복수라는 행위와 감정일 텐데, 그래서 복수도 8하우스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게 우리가 살아가면서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저 사람이 마음에 안들수 있잖아요? 그러면 두분의 8하우스 궁합? 커넥션이 부정적일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아무튼 8하우스는 앞으로의 시리즈에서 할말이 굉장히 많을 것 같으니 다른 챕터로 넘어가볼게요.

자 이제 금성이 8하우스에 있으면 이 차트 주인은 어떠한 영향을 받을까요

지난 포스트에서도 짧게 설명을 했지만, 제 기준 8하우스에 금성이 있는 사람은 정말 찐 사랑을 할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해요. 8하우스에 큰 영향을 받는 사람들도 제 기준 찐 사랑을 하실 수 있는 분이에요. 

 

8하우스와 마찬가지로 금성이 8하우스에 있는 것도 조금은 설명하기 어려운 미스테리한 구조입니다. 

음.. 감정이 격합니다. 이 분들.. 행복할 때는요 너무 행복할거예요. 하지만 근데 갑자기 울수 있어요. 

왜요? ,,. 갑자기 옛날 생각이 나서요..

 

뭐 제가 부정적으로 말씀드리는 것도 아니고 욕하려고 하는건 아니지만 어쨌거나 

그럴수 있다는 거예요.. 심리적으로 약간 불안정할수 있어요. 물론 다른 에스펙트 컨정션 다 보셔야 한다고 !! 했어요. 

 

그리고 타고나길 이런 분들은 유명한걸 원하시는 분들이 아니에요. 어쩌다가 유명해지게 되더라도 진짜 본투비 관종..은 아니란 말입니다. 의도적으로 사적이고 싶어하고, 비밀스럽고, 감추기를 좋아하는 분이에요. 유명해지더라도 사생활의 선은 분명합니다.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판단 받기 싫은 내 모습도 있으니깐요. 아마 연예인 분들 중에 이런 구조를 가지신다면 현명하신 분들은 연예인으로서의 나와, 개인 공간에서의 나를 확실히 구분하셨을거예요. 그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니깐요. 

약간 어린 아이 같은 모습이기도 하죠. 성격이 자연스럽다고 해야할까요. 직관적이고, 감정적이고, 민감하고, 생각이 많다가도 어떨 땐 내가 하고 싶을 때로 할 때도 있고, 갑자기 울어버릴 때도 있고.. 그런 모습이에요;ㅎㅎ

또 자신의 컴플렉스와 항상 치열하게 싸웁니다. 내 컴플렉스가 무엇인지 알아요. 관심이 있구요. 내가 어쩌다가 이렇게 됐는지,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어떤 이슈가 나한테 있는지. 

 

연애를 해도 내가 안정형인지, 불안형인지.. 이런걸 따져보는 사람들이에요.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타인의 컴플렉스 , 타인의 애착관계, 이런게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보고 싶지 않아도 보여요. 왜냐면 난 나에 대해서 어느정도 잘 알겠거든요.. 다른 사람들은 평생을 자신의 트라우마와 애착 관계 어떤 이슈가 있는지를 외면하려고 하거나, 알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겠지만 이 분들은 항상 내 그림자를 찾습니다.

 

저도 최근에 공부하다가 알게 된 개념인데 내면의 어두운 나의 그림자를 찾는 작업이 shadow work 그림자 작업이라고 하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시라고 링크를 달아둘게요.

 

https://blog.naver.com/cynicalkoala/223140412070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나를 만나는 방법 | 그림자 작업(shadow work)

우리 모두는 스스로의 어떤 면을 자랑스러워하기도 하지만, 당당하게 내세우기 어려운 모습들도 갖고 있어...

blog.naver.com

 

심리가 불안정하고,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정체성과 안정감을 종교나, 점성학, 심리, 이런데서 찾는 경향이 있죠. 

이렇게 나의 심리를 찾는데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년에는 되게 충동적이고 너무 감정적일수도 있어요. 그래서 정말 지우고 싶은 실수를 저질렀을수도 있고, 상처를 받았을 수도 있어요. 그게 비록 나랑 헤어진 전남친 이더라도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분들은 반드시 자신을 성찰하고 돌아볼거예요. 감정을 조절할줄 알고, 통찰력을 가지시게 될거예요.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을 이 분들은 보실거예요.

 

만약 금성에 8하우스를 가지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또 제가 위에서 말씀 드린게 어느정도 공감이 된다고 하시면 제가 점성술가로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과거에 너무 갇혀 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과거의 트라우마 기억을 생각하고 울면서 스스로를 괴롭히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점성술가로서 금성의 8하우스는 어느정도 심리적으로 예민하고, 충격적인 일들이 있었을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점성술의 placements에서는 감정적인 트라우마가 발생합니다. 여러분들만 트라우마가 있는게 아니에요. 팩폭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삶의 일부일뿐이고..

 

이 자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조금은 조심해야할 것은 트라우마에 매달리고, 사로 잡혀 살고, 계속 되살리고, 스스로를 파괴하는 것은.. 그리고 그게 오래 됐다면 여러분들의 과거가 여러분들을 힘들게 하는게 아니고, 지금 현재의 여러분들이 스스로를 파괴하는 행위인것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그냥 세상의 흐름속에서 현재를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과거는 인정하고, 날려주세요. 그러다가 살다가 정말 생각이 나면 마주보고, 다시 접어두고 우리는 갈길을 가면 됩니다..

 

 

 어쩌다보니 설명글이 너무 길어진 것 같기도 하고 괜히 다른 길로 샌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venus가 8H 에 있으면 좋은 점은, 재정적으로 안정을 줍니다. 풍요로움을 줍니다. 재정운은 좋습니다.(그래요 채찍이 있으면 당근도 있어야죠)

그리고 이 분들이 어느정도 깨달음을 가지셨다면, 이 분들 주위에 있는 분들은 안정감을 느끼실거예요. 이분들은 사람을 함부로 판단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이분들한테 빠지면 완전 빠질수 있죠..  만난지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았어도 집 같은 편안함을 주는 분들입니다. 

 

 

이 placement를 가지고 계신 분들 중에서는 장기 연애하시는 분들도 많고, 상대방이 이 분들한테 빠지면 훅 빠지는.. 상대방 쪽에서 집착을 많이 할수 있겠다 합니다. 

(사실 이 분들도 집착하려면 한 집착 하는 분들이긴 합니다^6^;;ㅜ 질투랑 소유욕이 기본적으로 강한 분들입니다)

또 이 분들은 water sign 8하우스, 물 사인, 위에서도 설명 드린 것 처럼 되게 투명한 물이어서 다른 에너지들을 잘 흡수합니다. 한마디로 물이 잘 든다고 해야하나요. 옆에 있는 사람에 따라서 이 분들도 바뀔 수 있어요. 타인의 에너지도 중요합니다. 내 옆에 누구를 두는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순수하기에 이러한 영향이 생기는 거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요. 

음 재미있는 예시를 들자면 이번에 유명한 드라마 선재업고튀어를 이분들이 봤다고 해봅시다.. 그러면 이제 갑자기 내가 임솔이 되. 내가 류선재가 되. 이렇게 된다는거예요. 뭐 재미로 말씀 드린거고 이런 구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다 그런다는 말씀은 아니구요. ㅋㅋ

 

아무튼 주변 사람 에너지에 따라서 내가 갑자기 확 어떤 사람으로 바뀔수가 있다는거예요.  근데 저는 뭐 이정도까지는 재밌지만 갑자기 이 분들은 하루 아침에 류선재였는데 김태성이 되는...

 

 

(드라마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갑자기 성격이 확 바꼈다는 표현입니다 사실 저도 아직 다 안 봐서 이게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이게.. 본인에게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준다는거예요. 내 자아가 완전히 잡혀있지 않는데 내가 막 왔다갔다 한다? 이건 본인에게도 어려운 일인거예요.. 그래서 이런 거 조심하시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 자아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스스로 공부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성생활 조심하시구요. fwb, situationships 들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굳이 본인에게 좋을게 없어요. 본인은 즐긴다고 하지만.. 결국엔 힘든건 본인일거예요. 

 

 

toxic한 중독되는 관계 이런거 끊어내실줄 아셔야 합니다.. 이런분들은 남을 잘 못 믿으실텐데, 이러한 경험이 쌓이면 더 남을 잘 못믿으실거예요.

어쨌거나 매력적인 분들은 확실합니다. 매력이 강렬할거예요. 카리스마도 있으시구요, 이분들이 각 잡으면 단시간 안에 사람 꼬시는 건 일도 아닐거예요... 세련된 이미지가 있고, 취향도 고급지신 취향 가지실것으로 보여집니다. 

후.. 어쩌다가 6천자를 넘기게 됐네요. 수정 없이 초본으로 올리겠습니다. ㅜ,ㅜ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건 정말 많은데 이게 다 나왔을지 걱정이 됩니다. ㅎㅎ 더 생각이 나는게 있으면 댓글로 더 달아볼게요. 그래도 오랜만에 점성술 글 쓰니까 좋네요.. 좋아하실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실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커미션도 운영 중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제 게시물들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