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 Dream Dreem Draum Dah Shukraya Namah!
나미찌의 캐해 세상 ₍ᐢ. ̫.ᐢ₎♡

인도 베딕 점성학

#낙샤트라로 인생 캐해하기 5. MRIGASHIRA 므리가쉬라 낙샤트라 मृगशीर्ष

namizzi 나미찌 2025. 11. 3. 18:36
반응형

본 글은 인공지능 또는 기계학습 기술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전적으로 작성자 나미찌(Namizzi)의 창작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며, 무단 복제·배포를 금합니다.This work was created entirely by the author, Namizzi, without the use of any artificial intelligence or machine learning technologies. All content is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is strictly prohibited.

 

 

안녕하세요~ 나미찌입니다. 다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곧.. 끝나가네요. 휴
이번 글은, 첫 화성 낙샤트라 글입니다.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예요.

추석 연휴동안 상담에만 매진하느라, 글을 생각보다 못 썼네요 ㅠㅠ. 
그래도 앞으로도 쭉~ 계속 연재 예정이니 여러분의 낙샤트라가 나오는 그 날까지 열심히 작성해볼게요.

이제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다들 늘 그렇듯이 건강 조심하시고,
이번 글도 즐감하시길 바랍니다!

<<계산 방법>>

  1. 아래 나와있는 사이트에 양력 생년월일 (정확한 시간!!!!!) 을 입력합니다. 
  2. 첫번째 나오는 화면에서 바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아래의 낙샤트라 테이블이 나옵니다. 
  3. planet 행성에 따른 낙샤트라를 확인합니다.
    3-1. SUN 낙샤트라 (태양 낙샤트라), MOON 낙샤트라 (달 낙샤트라), 1하우스 낙샤트라 (어센던트 낙샤트라, ruled 아님) 가 나에게 가장 강하게 영향을 주는 big 3 낙샤트라이다. 
  4. Mrigashira मृगशीर्ष 낙샤트라가 나왔다면, 오늘 글의 주인공 당첨!

 

ㄴ 위 차트 예시는 달 낙샤트라가 Mrigashira मृगशीर्ष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인 경우입니다. 

!!!!가끔 생년월일시지역을 알맞게 적더라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차트가 나왔는데 첫 화면에 AK, DK행성이 적혀있지 않는다면 오류 차트입니다.!!!!
차트 계산 하는 사이트 >> https://www.farfaraway.co/

 

Read your Vedic astrology birth chart – no fluff | Farfaraway

1,580,322 stories told, read yours... THIS IS A STORY ABOUT YOU|

www.farfaraway.co

 

 

양력으로 보셔야 합니다. 출생지도 정확해야 하구요. *영문으로 써주세요.

글보다 더 정확하고 재미있는 커미션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현재 애정커미션 1~3, 개인커미션 1~2, 유명세 커미션, 재물운 커미션, 아무거나 커미션 운영 중.

https://www.postype.com/@namizzi2/series/1257846

 

커미션 모음: 나미찌의 캐해 세상

현재 운영중입니다.

www.postype.com

나미찌
저 나미찌를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 ,, 저의 소개를 해드리자면, 전 현재 9년째 사주와 베딕 점성술, 성명학, 타로, 수비학을 공부하고 상담하는 나미찌 입니다. 상담을 시작한 최근 3년간 약 4천명 이상의 분들을 상담해왔습니다. 현재는 국내 메이저 패션 매거진에서 별자리 운세를 연재하고 있고, 크몽과 포스타입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지난 글 보고오기>

https://www.postype.com/@namizzi2/series/1132267

 

쉽게 설명하는 베딕 점성술 잡다한 이야기: 나미찌의 캐해 세상

국내에서 제일 자신 있습니다.

www.postype.com

 

<목차>

  1. MRIGASHIRA 낙샤트라는?
  2. MRIGASHIRA 낙샤트라 유명인들
  3. MRIGASHIRA 낙샤트라 여성 특징
  4. MRIGASHIRA  낙샤트라 남성 특징
  5. MRIGASHIRA 낙샤트라 신체적, 외모 특징
  6. MRIGASHIRA 커리어
  7. MRIGASHIRA  연애 TMI

늘 말씀드리지만, 제가 글에 적는 내용은 특정 낙샤트라,배치에 대한 내용 중 극소수입니다.단지, 이 간단한 글로 베딕점성술 차트를 통틀어서 해석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답니다. 


MRIGASHIRA 낙샤트라는?

우선, 이번에도 신화적인 이야기는 빼 놓을 수 없이 시작하겠네요. 물론 하나 알아두셔야 하는건, 낙샤트라 관련 신화가 각 특정 전승에 따라 다르게 묘사될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릴 건 후대 푸라나적 재해석의 신화예요. 원래는 조금 더 음.. 싶은 베다(Vedic) 시대의 원형 신화가 있긴 합니다. 그건 좀 너무 막장이고, 오히려 낙샤트라에 대한 이해에 방해가 될 것 같아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공통적이거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기 위해 약간의 각색은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자. 므리가쉬라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화성 낙샤트라입니다. 므리가쉬라 मृगशीर्ष 단어를 뜯어보면, 사슴의 머리를 나타내는 어원입니다. 어쩌다가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는 사슴의 머리를 나타내는 낙샤트라가 되었을까요. 답은 당연히 신화 속에 존재합니다.

 

이야기의 시발점은 닥샤 (Daksha)의 딸 사티(Sati)와 사티의 남편 시바 (Shiva, 지난 번 언급 드렸던!) 이렇게 세 명의 이야기 입니다. 앞서 닥샤는 창조신 브라흐마의 아들이자 매우 권위적인 인물입니다. 어떻게 보면 약간 꼰대 같은 느낌이겠죠. 하지만 닥샤의 딸 사티 딸래미가 닥샤가 생각하기에 조금은 신분이 낮은 시바와 결혼하니까, 닥샤는 매우 이걸 탐탁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아니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무시하고, 사위로서 매우 수치스럽게 생각했어요. 근데 어느날! 닥샤는 일부러 시바 부부를 초대하지 않고 거대한 제사(yajna) 를 엽니다. 현대적으로 해석하면 큰 가족 행사정도의 딸래미 부부를 초대하지 않은거죠. 단지 사위가 맘에 들지 않으니까.. 근데 딸래미 사티는 아버지 닥샤의 제사에 참여하고 싶어하는거예요. 그래서 남편 시바한테 초대 안 받았지만, 나 너~무 가고싶다 우리 같이 가자!! 제안합니다. 하지만 남편 시바는 아니, 우리가 초대 받지도 않았는데 거길 왜 가? 하고 거절합니다. 굳이 남편의 입장으로서는 자길 그렇게 무시하는 장인어른을 초대도 받지 않았는데 갈 이유가 없으니깐요. 

 

이렇게 끝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겠죠. 여기서 딱! 사티가 남편 시바 없이 혼자 아버지의 제사에 참석합니다. 하지만 아버지 닥샤는 많은 신들 앞에서 그녀와 시바를 조롱합니다. 아주 못난 모습이네요. 이러한 현장을 직접 겪은! 큰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낀 사티는 제단의 불 속으로 뛰어들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됩니다. 물론 여기에서의 사티의 마음은 아버지의 그러한 모습에 수치심을 느끼기도 하였겠지만, 아마 본인의 남편이 가지 말라고 했지만 결국은 고집부려 가게 되어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다는 죄책감도 있을거예요. 이 소식을 들은 시바는 어떨까요. 아니 평소에도 자길 무시하던 장인어른이 매우 미웠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아내의 아버지라서 나름 애써 순응하고 있었는데, 그 장인어른 때문에 사랑하는 아내 사티가 그런 선택을 하다니요... 그래서 각성합니다. 시바는 그 장인어른 샥티의 제사를 없애겠다면서 본인의 제 3의 눈을 열어 닥샤의 제단을 파괴합니다. 능력 써서 장인어른 제단을 파괴한거예요. 근데 또 닥샤는 여기서 쫍니다.. 닥샤는 두려움에 사슴(므라가쉬라의 상징이죠)으로 변해 하늘로 도망쳤지만, 시바는 끝내 그를 찾아냅니다. 찾아내서 어떡하겠습니까. 시바는 닥샤를 죽인 후, 그의 사슴 머리를 하늘의 별자리로 올려놓습니다. 이것이 바로 므라가쉬라에서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신화를 통해서,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는 무엇을 상징할까요? 우선 왜 다른 동물의 머리도 아니고, 사슴의 머리냐? 본래 사슴은 원초적 욕망을 상징합니다. 사실 원초적 욕망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원형 신화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또 사슴은 호기심과 방황하는 마음을 상징하기도 해요. 사슴을 보면 엄청 뛰댕기잖아요. 결국 닥샤가 화가 난 본인의 사위 시바에게 달아나는 모습이 꼭 도망다니는 사슴의 모습을 비추기도 합니다. 또 이 사단까지 온 이유 중에서 제일 큰 이유는 닥샤의 교만이라고도 보여질 수 있습니다. 결국 닥샤는 본인의 교만적인 태도로 끝내 자신조차도 온전해지 못하게 되었죠. 그래서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의 특징으로는 탐색과 추적이라는 키워드가 나타납니다. 이는 닥샤가 진리를 거부하고 외면한 결과를 영원히 탐색해야한다는 카르마적인 상징으로 남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조금 현대적인 해석으로 돌아본다면, 므리가쉬라 낙샤트라가 강하신 분들은 어떠한 것을 탐색하고 깨닫고 끝까지 쫒고 추적해야하는 어떻게 보면 집착이 강한 형태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굉장히 좀 변태같이 집요하게 추적하는 모습이 이 낙샤트라에서 강하게 나타납니다. 가끔은 본인도 무엇을 찾는지도 모른 채 달리기도 해요.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분들은 물론 다른 차트 구조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어떠한 일이나 행동에 있어서 실행 단위를 쪼개고, 궁극적인 goal 목표를 정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의지력이 매우 강합니다. 웬만해서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 그러한 모습이 강합니다. 또 추진력도 매우 강하고요. 약간 부정적으로 말하면 고집도 세고, 할 말은 꼭 해야하는 모습으로 비판적인 성향이 강해 보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논쟁적이나 반골적인 태도를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행 관련해서는 논란 같은 것이 발생하기 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예민하고 까칠한 성격은 아닙니다. 그냥 본인 눈에 보여지는 것은 말해야 하고, 사람들한테 알려야 하는 고런~ 느낌일 뿐이에요. 그래도 세상에 대해서는 약간은 비관적인 성향이 강할 수 있고요. 말을 할 때에도 화법자체가 뭔가 수수께끼 같은 화법이라고 해야할까요. 애매하게 말하는 것을 잘합니다. 또 무언가를 이해하고 습득하는 능력은 타 낙샤트라에 비해서 좋은 편이긴 하지만, 금방 잊어버리는 특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조금 천진난만하고, 좀 머리 속이 가벼워 보이는 그런 모습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텍스처도 오해 받기 쉽다는 맥락에서 오긴 하지만요. 


MRIGASHIRA 낙샤트라 유명인들

  • 배우 고윤정 (달에 위치)
  • 있지 유나 (달에 위치)
  • 르세라핌 허윤진 (달에 위치)
  • 레드벨벳 웬디 (달에 위치)
  • 하츠투하츠 이안 (달에 위치)
  • 하츠투하츠 예온 (달에 위치)
  • 엔시티위시 리쿠 (달에 위치)
  • 에이티즈 홍중 (달에 위치)
  • 에이티즈 여상 (태양에 위치)
  • 배우 허성태 (달에 위치)
  • 배우 정수정 (달에 위치)
  • 몬스타엑스 민혁 (달에 위치)
  • 몬스타엑스 셔누 (태양에 위치)
  •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태양에 위치)
  • 스테이씨 세은 (태양에 위치)
  • 배우 레이첼 맥아담스 (달에 위치)
  • 에미넴 (아트마카라카에 위치)
  • 조니뎁 (태양에 위치)
  • 칸예 웨스트 (태양에 위치)
  • 린제이 로한 (어센던트에 위치)
  • 산다라 박 (달에 위치)

MRIGASHIRA 낙샤트라 여성 특징

전체적으로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약간은 가벼워보이고 오해를 자주 사는 이미지 때문에, 특정 시점으로는 흔히 말하는 트로피 와이프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트로피 와이프라는 단어를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요즘에는 이런 식으로 표현하기에 단어를 빌려 보았습니다. 그래도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를 가지신 여성분들은 결혼을 하시게 된다면 가정 가사에 본인이 가지신 노력을 기울이려고 하시는 편입니다. 아무튼 그렇다고 진짜 멍청한 느낌이냐? 그건 차트 by 차트 영향이 크겠지만, 대체로는 남들보다 느끼는게 많은 낙샤트라 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면 여성 특유의 식스센스 직감이 발달하셨기 때문에, 눈치도 빠르고 상대적으로 알아차리기 힘든 어떤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걸 내가 알아차리고 침묵하거나 또는 그냥 가볍게 생각 안에 있는 것을 내뱉거나 둘 중에 하나겠습니다. 하지만 말과 관련해서는 타인에게 의도치 않게 오해를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거짓말을 잘 하는 편보다는 정직한 편에 속합니다.

 

또 하나 특징적인것으로는, 므리가쉬라 여성분들은 특정 시기에 기부나 봉사 관련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기도 합니다. 이타적인 성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자기 중심적인 것처럼 말을 내뱉는.. 오해를 받을 수 있는 흐름인거죠. 마지막으로 전체 차트를 보아야 하지만, 므리가쉬라가 강하게 또는 특징적으로 나타나시는 여성분들은 여성 건강이나, 갑상선 쪽의 건강 이슈가 발생하기 쉬우니! 주기적인 검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RIGASHIRA 낙샤트라 남성 특징

므리가쉬라를 강하게 가지고 계시거나, 특징적으로 가지고 계신 남성분들은 은근히 연상 좋아하십니다. 굳이 나이로 연상이 아니더라도, 성숙한 여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분들은 여성분들 보다 특히 예민한 편이 있어서, 관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는 태도가 전반적으로 경계심, 의심이 강한 편입니다. 근데 의심이 강한 편에 비해 주변 지인에게 이용 당하거나 배신 당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식적으로 개운방법을 드리고 싶은 건 이러한 경험을 하셨을 때 정말 이걸 다 엎어버리고 싶은 강한 욕구가 들 수 있지만, 당장 바로 행동하시기 보다는 한 템포 생각하고 기다렸다가 행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뭐 단적인 예시로는 파트너가 외도를 한 경우에는 바로 들이닥치시기 보다는, 천천히 증거물을 모집하고 터트리는 편이라고 해야할까요.. 

 

또 조금 비슷한 예시로는 결국에는 여러분 아시죠? 의심이 제일 많던 사람이 딱 몇가지가 이해가 되면, 누구보다 맹신하는 타입이라는 걸? 이 분들도 약간은 그런 맥락이에요. 처음에는 정말 의심하다가, 어느정도가 탁탁 들어맞으면 그 때부터 사람이든 뭐든 맹신하게 되는 매커니즘이 있기에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또 므리가쉬라 남성분들은 건강 쪽으로는 단식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유년기 어린시절은 골고루 다 관리해주셔야 하고, 이후에는 위장 문제나 어깨나 쇄골쪽 인대 관련 증상에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MRIGASHIRA 낙샤트라 신체적, 외모 특징

우선 앞서 말씀 드렸듯이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는 사슴을 상징하는 낙샤트라예요. 보통 우리가 사람을 보고 예쁘다고 할 때, 사슴 같다~ 눈이 꼭 사슴같네~ 라는 표현을 쓰죠? 따라서 자연스럽게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를 강하게 가지신 분들 중에서는 눈이 특히 아름답고, 반짝반짝 빛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모 중에서 특징적인 부분이 눈이기도 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을 살펴보면요. 

 

므리가쉬라 낙샤트라 연예인 중, 배우 고윤정님과 있지 유나님입니다. 물론, 연예인의 얼굴과 일반인의 얼굴 특성은 다르게 나타나겠지만 전체적으로 인라인 쌍커풀인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하관에 있어서도 가늘고 길게 떨어지는 편이라서 v라인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요. 코 끝도 강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츠투하츠 이안님과 예온님 예시입니다. 두 분도 인라인 쌍커풀과 눈이 굉장히 강조되는 특징이 공통적입니다. 코 끝이 특징적으로 도드라지는 것도 동일하고요. 약간, 특유의 맑눈광 느낌도 보여질 수 있겠습니다. 눈썹 모양도 끝 부분이 아래로 떨어지거나 아예 직선인 경우가 많은데, 특히 눈과 눈썹 사이가 상대적으로 좁은 느낌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눈 모양도 뒤쪽이 완전히 아래로 트여있기 보다는 위로 올라가는 특징이 보여지네요. 

 

남자분들도 봐볼까요. 몬스타엑스 민혁님과 엔시티위시 리쿠님입니다. 우연치 않게 같은 포즈를 하는 사진을 구했네요. ㅎㅎ 남자분들도 눈이 인상적인 것과, 아웃라인보다는 인 라인으로 빠지는 쌍커풀은 동일합니다. 하관을 보았을 때도 아래로 갈수록 상대적으로 좁아지는 편이긴 하지만, 턱 선쪽이 사진에 기재된것처럼 약간은 확장된 보조개처럼 볼 ~턱 선이 강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측면 모습은 넣지 않았지만, 므리가쉬라 특징으로는 콧대 라인이 직선에서 약간의 봉우리진 모습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또 사진에는 없지만, 귀 부분이 돌출되거나 무언가 사슴 귀 같은 특징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MRIGASHIRA 커리어

위에서도 살짝 말씀 드렸지만,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의 키워드는 관찰, 탐색, 분석 이런 것들이 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 분들은 무언가를 조사, 수사 한다거나 데이터를 분석한다거나, 리서치, 감사하는 행위에 타고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의 커리어적인 부분에서는 본인이 1부터 10까지 다 만들기 보다는, 이미 6정도 만들어진 시스템이나 조직에 합류를 하는 느낌입니다. 스타트업 보다는, 어느정도 입지가 있는 중견/대기업 느낌이던가. 프리랜서라도 완전히 저 처럼 새로 파는 느낌보다는 기반이 있는 필드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ㅎ 어떻게 보면 굉장히 기회주의적으로 보여질 수 있지만, 이것도 본인의 운이라면 운이겠죠. 너무 미친듯한 노력보다는 자연스럽게 주어진 기회를 잘 활용하는 쪽에 가깝기도 합니다. 므리가쉬라 특유의 비판적이고 현실적인 면모 때문이랄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본인 커리어에 대한 열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어느정도 각을 딱 잡아서 목표를 조준하면 본인 커리어에 대한 성취에 있어서 지나친 욕망으로 변질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근데 이게 본인의 워라밸을 못 지키는 느낌보다는, 약간의 수를 쓰거나 본인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이 분들은 미적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연예인 같이 보여지는 직업도 포함이고, 예술, 음악, 문학, 패션 분야도 포함이에요. 므리가쉬라 낙샤트라 특유의 화성, 금성, 수성이 조합되어서 이런 쪽에 몰입도 잘 하는 편. 재미있는 점은, 대표 상징이 사슴인 만큼 후각에 있어서 타고난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조향쪽으로 가시는 분들도 다수. 또 자꾸 뛰댕기는 사슴처럼, 쉽게 말해서 역마가 있는 커리어 분야(출장이 많다거나, 출퇴근 시간이 길다거나) 와도 인연이 있습니다. 


MRIGASHIRA  연애 TMI

위에서는 제가 므라가쉬라 낙샤트라의 집착적인 면에 대해서도 짧게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러면, 여러분이 자연스럽게 므리가쉬라 낙샤트라는 연애에서도 집착적인 면모를 보여주겠네? 생각하시겠죠?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정확하게는 차트에 따라서 다르지만, 집착적인 특성과는 항상 연결이 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이 낙샤트라가 연애면에서는 본인이 집착을 하거나, 또는 타인이 나를 집착하게 만드는 에너지를 끌어당겨오기도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메커니즘은 이 분들을 통해서 상대가 본인 스스로를 혐오하게되는 그러한 에너지도 부정적인 상황에 따라서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게 위험한 말이라고 생각이 들긴 하지만, 실제 므리가쉬라 낙샤트라의 임상을 보면 부부나 연인 관계에서 아슬아슬한 위험한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해요. 그렇다고 이 글을 읽으셨다고 해서, 잘 지내고 계시는 관계를 의심하라거나 이러한 뜻은 아니지만 관계의 특정한 위험 신호가 있다면, 즉시 leave!!!!!!! 떠나셔야 할줄도 아셔야 합니다. 

 

므리가쉬라 특유의 집착적이고, 어떻게 보면 미련적인 모습도 있어요. 그래서 본인이 자꾸 인내해야하나? 버텨야 하나? 참아야 하나? 라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향도 어느정도 본인이 밸런스를 잘 잡으셔야 합니다. 자꾸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데, 므리가쉬라 낙샤트라가 결국엔 사슴을 상징하는 낙샤트라인 만큼, 실제 사슴처럼 조금 불안해보이는 모습도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연애나 관계에 있어서는 헌신적인 편이고, 상대방의 감정도 빠르게 캐치해내는 편이라서 연애고자.. 이런 느낌은 덜합니다. 하지만, 므리가쉬라 낙샤트라 본인이 상대에 대한 욕망이나 기대가 크면 관계에서 의심과 불안이 쉽게 촉발되는 느낌입니다. 결국 본인의 불안 같은 자아 부분에 있어서 내려놓기가 안되면, 관계가 굉장히 경직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또는 관계 시작도 전에 겉으로 매우 차갑고 냉소적으로 보여질 수도 있고요. 

 

그래도 속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헌신적인 편이고, 사랑에 있어서는 마음도 잘 주고, 따뜻하고 감성적인 편입니다. 또 약간의 번외적으로 이 분들은 육체적이거나 외적인 부분보다도 정신적인 교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은근히 순애보 적인 모먼트도 있어요. 그런데 정신적인 교류에만 너무 집중을 하다보면, 흔히 말하는 밀당 같은 mind game에 집착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반응형